본문 바로가기
성경필사

마가복음 막 11장 성전;내 집은 만민의 기도하는 집이라

by 서치콕 2025. 3. 8.
반응형

마태복음 막 11장 성전;내 집은 만민의 기도하는 집이라

마태복음 11장

예루살렘 입성

1 저희가 예루살렘에 가까이 와서 감람산 벳바게와 베다니에 이르렀을 때에 예수께서 제자 중 둘을 보내시며

2 이르시되 너희 맞은편 마을로 가라. 그리로 들어가면 곧 아직 아무 사람도 타 보지 않은 나귀 새끼의 매여 있는 것을 보리니 풀어 끌고 오너라.

3 만일 누가 너희에게 왜 이리 하느냐 묻거든 주가 쓰시겠다 하라. 그리하면 즉시 이리로 보내리라 하시니

4 제자들이 가서 본즉 나귀 새끼가 문 앞 거리에 매여 있는지라 그것을 푸니

5 거기 섰던 사람 중 어떤 이들이 가로되 나귀 새끼를 풀어 무엇하려느냐 하매

6 제자들이 예수의 이르신 대로 말한대 이에 허락하는지라.

7 나귀 새끼를 예수께로 끌고 와서 자기들의 겉옷을 그 위에 걸쳐두매 예수께서 타시니

8 많은 사람은 자기 겉옷을 다른 이들은 밭에서 벤 나뭇가지를 길에 펴며

9 앞에서 가고 뒤에서 따르는 자들이 소리 지르되 호산나 찬송하리로다. 주의 이름으로 오시는 이여!

10 찬송하리로다. 오는 우리 조상 다윗의 나라여, 가장 높은 곳에서 호산나 하더라.

11 예수께서 예루살렘에 이르러 성전에 들어가사 모든 것을 둘러보시고 때가 이미 저물매 열두 제자를 데리시고 베다니에 나가시다.

무화과나무를 저주함

12 이튿날 저희가 베다니에서 나왔을 때에 예수께서 시장하신지라.

13 멀리서 잎사귀 있는 무화과나무를 보시고 혹 그 나무에 무엇이 있을까 하여 가셨더니 가서 보신즉 잎사귀 외에 아무것도 없더라. 이는 무화과의 때가 아님이라.

14 예수께서 나무에게 일러 가라사대 이제부터 영원토록 사람이 네게서 열매를 따먹지 못하리라 하시니 제자들이 이를 듣더라.

성전을 정결케 함

15 저희가 예루살렘에 들어가니라. 예수께서 성전에 들어가사 성전 안에서 매매하는 자들을 내어 쫓으시며 돈 바꾸는 자들의 상과 비둘기 파는 자들의 의자를 둘러엎으시며

16 아무나 기구를 가지고 성전 안으로 지나다님을 허치 아니하시고

17 이에 가르쳐 이르시되 기록된 바 내 집은 만민의 기도하는 집이라 칭함을 받으리라고 하지 아니하였느냐? 너희는 강도의 굴혈을 만들었도다 하시매

18 대제사장들과 서기관들이 듣고 예수를  어떻게 멸할까? 하고 꾀하니 이는 무리가 다 그의 교훈을 기이히 여기므로 그를 두려워함일러라.

19 매양 저물매 저희가 성밖으로 나가더라.

무화과나무가 마름

20 저희가 아침에 지나갈 때에 무화과나무가 뿌리로부터 마른 것을 보고

21 베드로가 생각이 나서 여짜오되 랍비여! 보소서, 저주하신 무화과나무가 말랐나이다.

22 예수께서 대답하여 저희에게 이르시되 하나님을 믿으라.

23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누구든지 이 산더러 들리어 바다에 던지우라 하며 그 말하는 것이 이룰 줄 믿도 마음에 의심치 아니하면 그대로 되리라.

24 그러므로 내가 너희에게 말하노니 무엇이든지 기도하고 구하는 것은 받은 줄로 믿으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그대로 되리라.

예수의 권세에 대한 논란

27 저희가 다시 예루살렘에 들어가니라. 예수께서 성전에서 걸어 다니실 때에 대제사장들과 서기관들과 장로들이 나아와

28 가로되 무슨 권세로 이런 일을 하느뇨? 누가 이런 일할 이 권세를 주었느뇨?

29 예수께서 가라사대 나도 한 말을 너희에게 물으리니 대답하라. 그리하면 나도 무슨 권세로 이런 일을 하는지 이르리라.

30 요한의 세례가 하늘로서냐? 사람에게로서냐? 내게 대답하라.

31 저희가 서로 의논하여 가로되 만일 하늘로서라 하면 어찌하여 저를 믿지 아니하였느냐 할 것이니

32 그러면 사람에게로서라 할까 하였으나 모든 사람이 요한을 참 선지자로 여기므로 저희가 백성을 무서워하는지라.

33 이에 예수께 대답하여 가로되 우리가 알지 못하노라 하니 예수께서 가라사대 나도 무슨 권세로 이런 일을 하는지 너희에게 이르지 아니하리라 하시니라.


■ 헤롯 성전 (11:15)

 성전은 역사적으로 솔로몬 성전(제1성전), 스룹바벨 성전(제2성전), 헤롯 성전(제3성전)이 있었는데 예수 당시의 성전은 헤롯 성전이었다. 이 헤롯 성전은 로마 정부에 의해 유대의 통치자가 된 헤롯 대왕이 유대인들로부터 환심을 사기 위해 정치적인 목적으로 대대적으로 수축했다. 곧, BC20년경 건축을 시작하여 1년 만에 성전 건물을 만들었으나 나머지 부속건물은 그의 생애를 마칠 때까지 완공하지 못했다. 성소는 낭실이 넓어진 것 외에는 대체로 솔로몬이 만든 전통적인 양식을 그대로 따랐다. 성전 내부는 고(높이)와 장(길이, 솔로몬의 성전은 40규빗)이 각각 60규빗, 광(넓이)이 20규빗이었다.


※ 굴혈 (11:17) 동굴. 굴 안

해뜰삼촌 김치삼촌 해뜰김치삼촌 해뜰쌀국수 영일만김치
해뜰푸드 해뜰삼촌김치 해뜰애가득히 영일만김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