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경필사

이사야 사 38장 히스기야 왕의 발병과 수명 연장

by 서치콕 2024. 7. 2.
반응형

이사야 사 38장 히스기야 왕의 발병과 수명 연장

이사야 38장

히스기야 왕의 발병과 회복

1 그즈음에 힛스기야가 병들어 죽게 되니 아모스의 아들 선지자 이사야가 나아와 그에게 이르되 여호와께 이같이 말씀하시기를 너는 네 집에 유언하라. 네가 죽고 살지 못하리라 하셨나이다.

2 히스기야가 얼굴을 벽으로 향하고 여호와께 기도하여

3 가로되 여호와여, 구하오니 내가 주의 앞에서 진실과 전심으로 행하며 주의 목전에서 선하게 행한 것을 추억하옵소서 하고 심히 통곡하니

4 이에 여호와의 말씀이 이사야에 임하니라. 가라사대

5 너는 가서 히스기야에게 이르기를 네 조상 다윗의 하나님 여호와께서 이같이 말씀하시기를 내가 네 기도를 들었고 네 눈물을 보았노라. 내가 네 수한에 십오 년을 더하고

6 너와 이 성을 앗수르 왕의 손에서 건져내겠고 내가 또 이 성을 보호하리라.

7 나 여호와가 말한 것을 네게 이룰 증거로 이 징조를 네게 주리라.

8 보라. 아하스의 일영표에 나아갔던 해 그림자를 뒤로 십 도를 물러가게 하리라 하셨다 하라 하시더니 이에 일영표에 나아갔던 해의 그림자가 십 도를 물러가니라.

9 유다 왕 히스기야가 병드었다가 그 병이 나을 때에 기록한 글이 이러하니라.

10 내가 말하기를 내가 중년에 음부의 문에 들어가고 여년을 빼앗기게 되리라 하였도다.

11 내가 또 말하기를 내가 다시는 여호와를 뵈옵지 못하리니 생존 세계에서 다시는 여호와를 뵈옵지 못하겠고 내가 세상 거민 중에서 한 사람도 다시는 보지 못하리라 하였도다.

12 나의 거처는 목자의 장막을 걷음같이 나를 떠나 옮겼고 내가 내 생명을 말기를 직공이 베를 걷어 말음같이 하였도다. 주께서 나를 틀에서 끊으시리니 나의 명이 조석 간에 마치리이다.

13 내가 아침까지 견디었사오니 주께서 사자같이 나의 모든 뼈를 꺾으시오니 나의 명이 조석 간에 마치리이다.

14 나는 제비같이, 학같이 지저귀며 비둘기같이 슬피 울며 나의 눈이 하도록 앙망하나이다. 여호와여 내가 압제를 받사오니 나의 중보가 되옵소서.

15 주께서 내게 말씀하시고 또 친히 이루셨사오니 내가 무슨 말씀을 하오리이까? 내 영혼의 고통을 인하여 내가 종신토록 각근히 행하리이다.

16 주여, 사람의 사는 것이 이에 있고 내 심령의 생명도 온전히 거기 있사오니 원컨대 나를 치료하시며 나를 살려 주옵소서.

17 보옵소서. 내게 큰 고통을 더하신 것은 내게 평안을 주려 하심이라. 주께서 나의 영혼을 사랑하사 멸망의 구덩이에서 건지셨고 나의 모든 죄는 주의 등 뒤에 던지셨나이다.

18 음부가 주께 사례하지 못하며 사망이 주를 찬양하지 못하며 구덩이에 들어간 자가 주의 신실을 바라지 못하되

19 오직 산 자 곧 산 자는 오늘날 내가 하는 것과 같이 주께 감사하며 주의 신실을 아는 아비가 그 자녀에게 알게 하리이다.

20 여호와께서 나를 구원하시리니 우리가 종신토록 여호와의 전에서 수금으로 나의 노래를 노래하리로다.

21 이사야는 이르기를 한 뭉치 무화과를 취하여 종처에 붙이면 왕이 나으리라 하였었고

22 히스기야도 말하기를 내가 여호와의 전에 올라갈 징조가 무엇이뇨? 하였었더라.


■ 아하스의 일영포 (38:8)

 일영표는 문자적으로 '계단들'이란 뜻으로 이것은 12 계단을 만들어 놓고 아마 중앙에 기둥을 세워 그 기둥의 그림자를 통해 시간을 측정하도록 만든 일종의 해시계를 말한다. 일영표는 헤로도투스에 의해 바벨론에서 최초로 만들어졌다고 전해진다. 하나님은 히스기야의 생명 연장에 대한 기도 응담의 증거로 일영표의 그림자가 뒤로 10˚ (10/360˚ X 24시간 X 60분=40분) 물러가게 하는 기적을 베푸셨다(38:1~8).


☞ Quiet Time ( 성경 묵상 시간 )

 히스기야는 병들어 죽을 수밖에 없는 절망적이 상황에서 하나님 앞에 눈물 어린 간절한 기도를 통하여 15년의 생명을 연장받았다(38:1~5). 하나님은 그의 기도에 눈물을 보았노라고 말씀하셨다. 당신도 히스기야처럼 절망적인 상황 가운데 있을 때가 있지는 않았는가? 진실된 기도, 눈물 어린 기도를 하나님은 결코 외면하지 않으신다.


※ 여년 (38:10) 남은 생애

※ 각근히 (38:15) 열심을 내거나 매우 신중하게 처신하는 것을 말함

해뜰푸드 해뜰삼촌 김치삼촌
해뜰애가득히 해뜰애담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