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경필사

아가서 1장 내게 입 맞추기를 원하니 네 사랑이 포도주보다 나음이로구나

by 서치콕 2024. 5. 18.
반응형

아가서 1장 내게 입 맞추기를 원하니 네 사랑이 포도주보다 나음이로구나

아가서 1장

1 솔로몬의 아가라

2 내게 입 맞추기를 원하니 네 사랑이 포도주보다 나음이로구나.

3 네 기름이 향기로와 아름답고 네 이름이 쏟은 향기름 같으므로 처녀들이 너를 사랑하는구나.

4 왕이 나를 침궁으로 이끌어 들이시니 너는 나를 인도하라. 우리가 너를 따라 달려가리라. 우리가 너를 인하여 기뻐하며 즐거워하니 네 사랑이 포도주에서 지남이라. 처녀들이 너를 사랑함이 마땅하리라.

5 예루살렘 여자들아, 내가 비록 검으나 아름다우니 게달의 장막 같을지라도 솔로몬의 휘장과도 같구나.

6 내가 일광에 쬐어서 거무스름할지라도 흘겨보지 말 것은 내 어미의 아들들이 나를 노하여 포도원 지기를 삼았음이라. 나의 포도원은 내가 지키지 못하였구나.

7 내 마음에 사랑하는 자여, 너의 양 떼 먹이는 곳과 오정에 쉬게 하는 곳에 내게 고하라. 내가 네 동무 양 떼 곁에서 어찌 얼굴을 가리운 자같이 되랴?

8 여인 중에 어여쁜 자야, 네가 알지 못하겠거든 양 떼의 발자취를 따라 목자들의 장막 곁에서 너의 염소 새끼를 먹일지니라.

9 내 사랑아, 내가 너를 바로의 병거의 준마에 비하였구나.

10 네 두 뺨은 땋은 머리컬로, 네 목은 구슬꿰미로 아름답구나.

11 우리가 너를 위하여 금사슬을 은을 박아 만들리라.

12 왕이  상에 앉았을 때에 나의 나도 기름이 향기를 토하였구나.

13 나의 살아하는 자는 내 품 가운데 몰약 향낭이요.

14 나의 사랑하는 자는 내게 엔게디 포도원의 고벨화 송이로구나.

15 내 사랑아, 너는 어여쁘고 어여쁘다. 네 눈이 비둘기 같구나.

16 나의 사랑하는 자야, 너는 어여쁘고 화창하다. 우리의 침상은 푸르고

17 우리 집은 백향목 들보, 잣나무 석가래로구나.


■ 유대인은 언제 아가서를 읽었는가?

 히브리 성경에는 아가서가 다섯 두루마리(아가, 룻기, 예레미야 에가, 전도서, 에스더) 중에 제1 두루마리로 나와 있다. 유대인의 전설에 따르면 이 다섯 두루마리는 유대인의 명절 때마다 한 권씩 읽혀졌다고 전해진다. 애가는 예루살렘이 파괴된 날인 아빕월 제9일에, 전도서는 장막절에, 에스더서는 부림절에 읽혀졌다고 한다.


☞ Quiet Time ( 성경 묵상 시간 )

 아가서는 남녀 간의 애틋하고 뜨거운 사랑을 통해 예수와 그의 몸 된 교회 간의 관계를 암시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당신은 이성 간의 사랑만큼 예수님을 사랑하고 있는가? 아가서에 나타난 최상급 사랑의 표현대로 예수 그리스도를 최상급으로 사랑하고 그의 몸 된 교회에서 그분에게  사랑을 고백하며 예배드리는 자가 되자.


※ 얼굴을 가리운 자 (1:7) 자신을 자랑스럽게 드러낼 수 없는 불순한 자를 가리킴

※ 고벨화 (1:14) 근동 지역에서 자생한느 관목으로 강한 향기를 내고 흰 꽃이 핌

해뜰삼촌/김치삼촌
해뜰푸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