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경필사

시편 시 96편 만방의 신은 헛것이요, 여호와께서는 하늘을 지으셨도다.

by 서치콕 2024. 3. 1.
반응형

시편 시 96편 만방의 신은 헛것이요, 여호와께서는 하늘을 지으셨도다.

시편 96편

안식일의 찬송시

1 새 노래로 여호와께 노래하라. 온 땅이여, 여호와께 노래할지어다.

2 여호와께 노래하여 그 이름을 송축하며 그 구원을 날마다 선파할지어다.

3 그 영광을 열방 중에, 그 기이한 행적을 만민 중에 선포할지어다.

4 여호와는 광대하시니 극진히 찬양할 것이요, 모든 신보다 경외할 것임이여

5 만방의 모든 신은 헛것이요, 여호와께서는 하늘을 지으셨음이로다.

6 존귀와 위엄이 그 앞에 있으며 능력과 아름다움이 그 성소에 있도다.

7 만방의 족속들, 영광과 권능을 여호와께 돌릴지어다. 여호와께 돌릴지어다.

8 여호와의 이름에 합당한 영광을 그에게 돌릴지어다. 예물을 가지고 그 궁정에 들어갈지어다.

9 아름답고 거룩한 것으로 여호와께 경배할지어다. 온 땅이여, 그 앞에 떨지어다.

10 열방 중에서는 이르기를 여호와께서 통치하시니 세계가 굳게 서서 흔들리지 못할지라. 저가 만민을 공평히 판단하시리라 할지로다.

11 하늘은 기뻐하고 땅은 즐거워하며 바다와 거기 충만한 것은 외치며

12 저가 임하시되 땅을 판단하려 임하실 것임이라. 저가 의로 세계를 판단하시며 그의 진실하심으로 백성을 판단하시리로다.


■ 새 노래 (96:1)

 새로 작곡된 노래가 아니라 하나님께 찬양드리는 자의 마음가짐에 관련된 말이다. 곧 곡에 맞추어 습관적으로 부르는 노래가 아니라 새로운 믿음을 가지고 하나님에 대한 새로운 인식과 이해를 갖고 부르는 심령을 가지고 부르는 노래하고 할 수 있다.


☞ Quiet Time ( 성경 묵상 시간 )

 시인은 새 노래로 여호와께 노래하라(96:1)고 했다. 새 노래는 새 생활과 새로운 심령을 가진 자가 부를 노래이다. 날마다 새롭게 변화되는 생활이 새 노래의 가사가 되고, 새로운 심령이 새 노래의 곡조가 되어 하나님을 기쁘게 하는 새 노래를 지어 하나님께 올리자.


※ 선파 (96:2) 발표. 공표. 선전하여 널리 알림. 글자 그대로의 뜻은 '장미꽃이 만발한 상태'임.

국산김치 경주해뜰김치 김치삼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