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경필사

호세아 호 7장 이스라엘 에브라임의 범죄

by 서치콕 2024. 11. 29.
반응형

호세아 호 7장 이스라엘 에브라임의 범죄

호세아 7장

이스라엘의 범죄

1 내가 이스라엘에 치료하려 할 때에 에브라임의 죄와 사마리아의 악이 드러나도다. 저희는 궤사를 행하며 안으로 들어가 도적질 하고 밖으로 떼 지어 노략질하며

2 내가 그 여러 악을 기억하였음을 저희가 마음에 생각지 아니하거니와 이제 그 행위가 저희를 에워싸고 내 목전에 있도다.

3 저희가 그 악으로 왕을, 그 거짓말로 방백들을 기쁘게 하도다.

4 저희가 다 간음하는 자라. 빵 만드는 자에게 달궈진 화덕과 같도다. 저가 반죽을 뭉침으로 발교되기까지만 불 일으키기를 그칠 뿐이니라.

5 우리 왕의 날에 방백들이 술의 뜨거움을 인하여 병이 나며 왕은 오만한 자들로 더불어 악수하는도다.

6 저희는 엎드리어 기다릴 때에 그 마음을 화덕같이 예비하니 마치 빵 만드는 자가 밤새도록 자고 아침에 피우는 불의 일어나는 것 같도다.

7 저희가 다 화덕같이 뜨거워져서 그 재판장들을 삼키며 그 왕들을 다 엎드러지게 하며 저희 중에는 내게 부르짖는 자가 하나도 없도다.

열방과 혼잡된 북이스라엘

8 에브라임이 열방에 혼잡되니 저는 곧 뒤집지 않은 전병이로다.

9 저는 이방인에게 그 힘이 삼키웠으나 알지 못하고 백발이 얼룩얼룩할지라도 깨닫지 못하는도다.

10 이스라엘의 교만은 그 얼굴에 증거가 되나니 저희가 이 모든 일을 당하여도 그 하나님 여호와께로 돌아오지 아니하며 구하지 아니하도다.

11 에브라임은 어리석은 비둘기같이 지혜가 없어서 애굽(이집트)을 향하여 부르짖으며 앗수르로 가는도다.

12 저희가 갈 때에 내가 나의 그물을 그 위에 쳐서 공중의 새처럼 ㄸㄹ어뜨리고 전에 그 공회에 들려준 대로 저희를 징계하리라.

13 화 있을진저! 저희가 나를 떠나 그릇 갔음이니라. 패망할진저! 저희가 내게 범죄 하였음이니라. 내가 저희를 구속하여 하나 저희가 나를 거슬러 거짓을 말하고

14 성심으로 나를 부르지 아니하였으며 오직 침상에서 슬피 부르짖으며 곡식과 새 포도주를 인하여 모이며 나를 거역하는도다.

15 내가 저희 팔을 연습시켜 강건케 하였으나 저희는 내게 대하여 악을 꾀하는도다.

16 저희가 돌아오나 높으신 자에게로 돌아오지 아니하니 속이는 활과 같으며 그 뱅백들은 그 혀의 거친 말로 인하여 칼로 엎드러지리니 이것이 애굽(이집트) 땅에서 조롱거리가 되리라.


☞ Quiet Time ( 성경 묵상 시간 )

 교만과 영적 무지 상태에 빠진 이스라엘은 하나님을 찾는 일을 포기했다. 문제 앞에서 이성 없는 짐승처럼 통곡할 뿐이다. "곡식과 새 포도주를 인하여 모이며"(7:14), 하나님을 거역했다. 우리의 예배와 가도회 및 여러 모임들의 의미는 무엇인가? 많은 경우에 자신의 필요에 희래 모이는 것은 아닌가? 이스라엘은 곡식과 새 포도주를 인하여 모였음을 지적받았다. 모임의 진정한 목표는 언제나 하나님의 영광임을 기억하자.


※ 궤사 (7:1) 간사스러운 거짓

※ 화덕 (7:4) 숯불을 담는 큰 화로

※ 발교 (7:4) 밀가루 반죽 시 누룩을 넣어 부풀게 하는 것

※ 전병 (7:8) 번철에 지진 넓적하고 둥근 떡(빵)

※ 성심 (7:14) 정성스러운 마음

해뜰애가득히 해뜰애담아 해뜰김치 해뜰쌀국수
해뜰푸드 해뜰삼촌김치 김치삼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