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경필사

이사야 사 48장 이스라엘을 단련시키는 처음이며 마지막인 하나님

by 서치콕 2024. 7. 12.
반응형

이사야 사 48장 이스라엘을 단련시키는 처음이며 마지막인 하나님

이사야 48장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이스라엘이 단련됨

1 야곱 집이여! 이스라엘의 이름으로 일컬음을 받으며 유다의 근원에서 나왔으며 걸구한 성 백성이라 칭하며 그 이름이 만군의 여호와이신 이스라엘의 하나님을 의지하면서 성실치 아니하고 의로움이 없이 여호와의 이름으로 맹세하며 이스라엘의 하나님을 부르는 너희는 이를 들을지어다.

3 여호와께서 가라사대 내가 옛적에 장래사를 고하였고 내 입에서 내어 보였고 내가 홀연히 그 일을 행하여 이루었느니라.

4 내가 알거니와 너는 완악하며 네 목의 힘줄은 무쇠요, 네 이마는 놋이라.

5 그러므로 내가 이 일을 옛적부터 네게 고하였고 성사하기 전에 그것을 네게 보였느니라. 그렇지 않았더면 네 말이 내 신의 행한 바요, 내 새긴 신상과 부어 만든 신상의 명한 바라 하였으리라.

6 네가 이미 들었으니 이것을 다 보라. 너희가 선전치 아니하겠느뇨? 이제부터 내가 새 일 곧 네가 알지 못하던 은비한 일을 네게 보이노니

7 이 일들은 이제 창조된 것이요, 옛적 것이 아니라 오늘 이전에는 네가 듣지 못하였느니라. 그렇지 않았더면 네가 말하기를 내가 이미 알았노라 하였으리라.

8 네가 과연 듣지도 못하였고 알지도 못하였으며 네 귀가 옛적부터 열리지 못하였나니 이는 네가 궤휼하고 궤휼하여 모태에서부터 패역한 자라 칭함을 입은 줄을 내가 알았음이라.

9 내 이름을 위하여 내가 노하기를 더디 할 것이며 내 영예를 위하여 내가 참고 너를 멸절하지 아니하리라.

10 보라. 내가 너를 연단하였으니 은처럼 하지 아니하고 너를 고난의 풀무에서 택하였노라.

11 내가 나를 위하여 내가 나를 위하여 이를 이룰 것이라. 어찌 내 이름을 욕되게 하리오. 내 영광을 다른 자에게 주지 아니하리라.

처음이요 마지막인 하나님

12 야곱아! 나의 부른 이스라엘아! 나를 들으라. 나는 그니 나는 처음이요 또 마지막이라.

13 과연 내 손이 땅의 기초를 정하였고 내 오른손이 하늘에 폈나니 내가 부르면 천지가 일제니 서느니라.

14 너희는 다 모여 들으라. 나 여호와의 사랑하는 자가 나의 뜻을 바벨론에 행하리니 그의 팔이 갈대아인에게 임할 것이라. 그들 중에 누가 이 일을 예언하였느뇨?

15 나 곧 내가 말하였고 또 내가 그를 부르며 그를 인도하였나니 그 길이 형통하리라.

16 너희는 내게 가까이 나아와 이 말을 들으라. 내가 처음부터 그것을 비밀히 말하지 아니하였나니 그 말이 있을 때부터 내가 거기 있었노라 하셨느니라. 이제는 주 여호와께서 나와 그 신을 보내셨느니라.

백성을 인도하시는 여호와 귀환

17 너희의 구속자시요, 이스라엘의 거룩하신 자이신 여호와께서 가라사대 나는 내게 유익하도록 가르치고 너를 마땅히 행할 길로 인도하는 너희 하나님 여호와라.

18 슬프다. 네가 나의 명령을 듣지 아니하였도다. 만일 들었더면 네 평강이 강과 같았겠고 네 의가 바다 물결 같았을 것이며

19 네 자손이 모래 같았겠고 네 몽의 소생이 모래 알갱이 같아서 그 이름이 내 앞에서 끊어지지 아니하였겠고 없어지지 아니하였으리라 하셨느니라.

20 너희는 바벨론에서 나와서 갈대아인을 피하고 즐거운 소리로 이를 선파하여 들리며 땅 끝까지 반포하여 이르기를 여호와께서 그 종 야곱을 구속하셨다 하라.

21 여호와께서 그들을 사막으로 통과하게 하시던 때에 그들로 목마르지 않게 하시되 그들을 위하여 바위에서 물이 흘러나게 하시며 바위를 쪼개사 물로 솟아나게 하셨느니라.

22 여호와께서 말씀하시되 악인에게는 평강이 없다 하셨느니라.


■ 풀무 (48:10)

 풀무는 불을 피울 때 바람을 일으키는 도구로 '호흡하다', '불타다'라는 뜻의 '쿠르', '말벤', '나파흐' 등의 말에서 유래했다. 오늘날 용광로와 같은 것으로 성서시대의 풀무는 벽돌이나 돌로 만들었으며 화로, 통풍관, 연료실 등이 필수적으로 갖추어졌다. 풀무는 광석을 녹이며 금속을 제련하거나 도기나 벽돌을 굽기 위해 사용하기도 했다. 또한 이스라엘 백석들을 단련하기 위한 것을 풀무에 비유하여 말하고 있다.


☞ Quiet Time ( 성경 묵상 시간 )

 하나님은 이스라엘 백성들을 은을 단련하는 것같이 가혹하게 하지 않고 고난의 풀무 속에서 택하셨다(48:10). 하나님은 우리의 연약함을 아시기 때문에 때로 연단을 하시는 경우에도 감당할 만큼의 연단만을 허락하시는 분이시다. 그러므로 연단과 고난이 올 때 반드시 하나님의 뜻이 있음을 잊지 말자.


※ 은비 (48:6) 은밀하고 비밀스러움

※ 궤휼 (48:8) 교묘하고 간사하게 속임

※ 풀무 (48:10) 불을 피울 때 바람을 일으키는 도구. 여기서는 용광로를 뜻함

해뜰푸드 해뜰삼촌 김치삼촌
해뜰애가득히 해뜰애담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