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경필사

이사야 사 20장 포로의 모습인 벗은 몸, 벗은 발로 행한 이사야의 삶

by 서치콕 2024. 6. 14.
반응형

이사야 사 20장 포로의 모습인 벗은 몸, 벗은 발로 행한 이사야의 삶

이사야 20장

애굽(이집트)과 구스(에티오피아)의 멸망 예언

1 앗수르 왕 사르곤이 군대 장관을 아스돗으로 보내매 그가 와서 아스돗을 쳐서 취하던 해

2 곧 그때에 여호와께서 아모스의 아들 이사야에게 일러 가라사대 갈지어다. 네 허리에서 베를 끄르고 네 발에서 신을 벗을지니라 하시매 그가 그대로 하여 벗은 몸과 벗은 발로 행하니라.

3 여호와께서 가라사대 나의 종 이사야가 삼 년 동안 벗은 몸과 벗은 발로 행하여 애굽과 구스에 대하여 예표와 기적이 되게 되었느니라.

4 이와 같이 애굽의 포로와 구스의 사로잡힌 자가 앗수르 왕에게 끌려갈 때에 젊은 자나 늙은 자가 다 벗은 몸, 벗은 발로 볼기까지 드러내어 애굽의 수치를 보이리니

5 그들이 그 바라던 구스와 자랑하던 애굽을 인하여 놀라고 부끄러워할 것이라.

6 그날에 이 해변 거민이 말하기를 우리가 믿던 나라 곧 우리가 앗수르 왕에게서 벗어나기를 바라고 달려가서 도움을 구하던 나라가 이같이 되었은즉 우리가 어찌 능히 피하리오 하리라.


■ 사르곤 2세의 팔레스틴 출정

 북이스라엘의 멸망 후 앗수르 본토에서는 사르곤 2세가 정권을 장악하였다. 이런 일련의 소요사태를 계기로 서쪽에서는 하맛 지역과 블레셋 지역의 도시인 가사가 반란을 일으켰고, 팔레스틴과 수리아에서는 이집트의 충동을 받아 각처에서 반란을 일으켰다. 이에 사르곤 2세는 폭동 진압을 위해 팔레스틴 남쪽으로 진격하여 가사와 라비(Raphia)를 정복하고, 가사왕을 돕기 위해 올라온 이집트 군대를 격파시켰으며, 이집트로부터 조공까지 받게 되었다. 그리고 반란에 가담했던 사마리아에 대하여 재발을 막기 위해 그 지역의 주민들을 광범위하게 앗수르의 변경과 정복한 메대의 성읍으로 이주시켰다. 한편 유다는 앗수르에 굴복함으로써 북이스라엘과 같은 멸망은 모면하였다.


☞ Quiet Time (성경 묵상 시간)

 포로의 모습인 벗은 몸, 벗은 발로 행한 이사야의 삶(20장)은 그 자체가 메시지가 되었다. 호세아도 창녀인 고멜과의 결혼 생활을 통해 이스라엘을 향한 하나님의 사람을 전했다. 나의 삶에는 어떤 메시지가 들어있는가? 나의 삶 자체가 복음을 전하는 것이 되도록 하자.


※ 예표 (20:3) 이래 일을 징조로 보여주는 것

해뜰푸드/해뜰삼촌/김치삼촌
해뜨애가득히/해뜰애담아

반응형

댓글